Technology

화이버텍에서 생산되는 금속섬유는 화이버텍만의 특허 기술인 용융금속 추출 (molten Metal Extraction) 공법으로 생산되며 금속 섬유 생산을 위해 그 어떤 화학 처리 공정이 포함되지 않는 친환경 산업입니다.  
연구 개발 (R&D)

화이버텍은 우수한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버너미디어 및 버너 시험실, 차대 동력계 및 소재 및 미디어 기초 측정 시험 시설에서 금속 섬유 Application의 고효율, 고품질, 고내구성 신제품 개발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의 프로세스를 더욱 세련되게 개발하여 미래의 대한민국 창조 경제 성장 동력의 한 축이 되는 것이 화이버텍 R&D가 가지는 꿈입니다. 

금속 섬유 제조

화이버텍은 투입되는 재료와 관계없이 대부분의 금속을 섬유화하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개발 발전 시키고 있습니다. 

기술의 핵심은 금속을 급속히 고온 용융 상태로 만들고 이 상태에서 원심 디스크를 가장 이상적인 상태로 작동하여 금속 섬유를 만드는 공정입니다. 

Filter Filtration of PM

화이버텍의 매연 저감 필터의 여과 원리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먼저, pDPF의 경우입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필터 벽을 통과하면서 여라 가지 여과 원리에 의해 매연이 걸러지게 되고 매연 한계가 넘어서도 전면부 slot을 통해 배출가스가 통과 되어 Passive Type 재생을 하더라도 안전합니다.

품질관리 시스템 

화이버텍의 제품 품질은 유명 자동차 회사나 보일러 회사로의 납품 대응 품질 수준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FR(Fast Response)체계, 부적합 제품 관리, 검증, 표준, 표준작업훈련, 실수 방지, LPA(Layered Process Audit), RPN 감소, 오염관리, 공급망 관리, 변경 등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품질 수준을 지키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ISO 9001, 14001, TS16949 등 기본적인 품질 및 환경 인증을 획득 유지하고 있으며 이에 상응하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습니다.  

표면 연소란? 

표면 연소(Surface Combustion)는 재래식 버너연소와는 달리 열원 표면 전체에 걸쳐 고루 화염을 형성하며 화염의 높이가 가장 작은 혼합기 유량의 적염(Red Flame) 시 작게는 1 mm 미만에서 고온을 요구하는 고유량 청염(Blue Flame) 시에도 평균 10 mm 가량이며 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응답 빠른 균일 가열 (Fast Homogeneuous Heatig)로 가열시간이 약          70%이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 범위는 700 ~ 1,600        ºC 이며 TDR(Turn Down Ratio)은 최대 15:1 까지 가능합니다.

 

3. 불꽃이 작으므로 연소실 크기를 약 7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4. 유해 가스인 NOx, CO 가스의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입니다. 제어에 따        라 10 ppm 가까운 성능을 보입니다. (상위 배출 가스 규제는 50ppm)

 

5. 열효율을 최대 30% 이상 높여 줌으로써 연료 절감 효과가 탁월합니다.  

 

  

 

Full DPF의 경우입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동일하게 필터 벽을 통과하면서 여라 가지 여과 원리에 의해 매연이 걸러지게 됩니다, 다만 높은 여과 효율이 요구될 뿐 아니라 배출되는 입자의 수가 6.0E11#/km 로 규제가 되는 Euro VIC (6C) 이후의 법규에서는 특별한 여과미디어가 필요합니다. 화이버텍은 이에 대응하는 MXP 미디어를 개발해 놓고 있습니다. 구조적으로도 Bypass Slot이 없는 시스템이어서 Post Fuel Injection이나 Burber (Continuous or Idle) 등 강제재생 메카니즘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28-81-15095      대표이사: 이택헌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995번길 56    

대표전화 : 031-942-9008   대표팩스 : 031-942-8275   이메일: herald@metalfiber.com

Copyright © FiberTech CO., LTD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s
  • Facebook Clean
  • LinkedIn Clean
  • Google+ Clean